페르시안 고양이 기원 성격 유전병 무료분양

안녕하세요 이번 고양이 품종에 대한 글은 페르시안 고양이에 대한 글입니다. 페르시안 고양이의 생김새는 코가 납작하고 한편으로는 멍청해보이기도 하는 귀여운 표정이 특징인데요 이 고양이의 기원은 어디서부터인지 성격과 유전병 또 분양은 무료로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르시안 고양이 기원
납작한 코가 특징이다.

페르시안 고양이 기원

뭔가 이름자체가 아라비안 나이트 같이 사막이 떠오르지 않나요? 사실 정확하게 페르시안 고양이 품종은 이때부터다 라는 내용은 없지만 몇가지의 설들이 있긴 합니다. 그 중 하나의 설을 말씀드리자면 페르시아, 현재는 이란이라는 나라인데 옛날 기원전 사막에서 활동하는 무역 상인들 속에서 긴 털을 가진 고양이들이 상형문자에 기록되었다고 합니다. 상형문자다 보니 정확하진 않지만 특징이 현재의 페르시안 고양이이지 않을까 하는 설입니다.

성격

페르시안 고양이들의 성격은 딱 4가지로 정리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온순하고, 조용하고, 독립성이 있으면서, 개냥이처럼 애교가 있습니다. 무슨말이냐면 대체로 조용한 편입니다. 시끌벅적한 환경을 안좋아하기 때문에 주인도 좀 조용하게 지내는 사람들한테 어울릴 수 있어요 독립성이 있어서 혼자있는걸 좋아하기는 한데 너무 외롭게 지내는건 또 안되는 품종입니다. 사람으로 치자면 MBTI에서 전형적인 대문자 I 성향이라고 해야할까요.

털관리

그리고 페르시안 고양이들은 장모에 속하기 때문에 매일 빗질을 해줘야 합니다. 아무래도 털이 길기 때문에 빗질을 조금 게을리 하면 헤어볼을 자주 토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토를 한다는 것 자체가 좋은 행위가 아니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자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유전병

유전병에 대해서 또 알아볼 수 밖에 없는데 페르시안 품종은 2가지 질병을 조심해야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체디아크 히가시 증후군 : 이 질병은 빛에 민감해지는 질병입니다. 대부분 청회색빛을 띄는 털색과 옐로우 홍채를 가진 페르시안 품종들에게서 발견된다고 알려져 있으니 만약 입양 전이라면 이 부분은 꼭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 다낭성 신장질환 : 이 질병은 신장이 벌집처럼 형태가 바뀌는 유전적인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병에 걸리게 되면 만성 신부전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페르시안 고양이 무료분양 사이트

위에서 유전병에 대해서 알아보셨나요? 이제 가정분양하는 사이트 4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펫샵에서 태어난 아이들의 경우 예민하고 까칠한 성격들이 특징인데 가정분양을 통해 입양할 경우 안그래도 온순한 성격의 이 품종이 얼마나 더 착하고 이쁠지 상상만해도 행복해질것 같습니다. 무료로 분양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를 통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